board

제목 모피 보관 및 손질방법




   
★  보관해 두었던 모피를 입을때는 먼저 꺼내서 거꾸로 털어 털구김을 고칩니다.

강한 털구김은 증기 타올을 꼭 짜셔서 털결에 따라 닦습니다.  
다음으로 통풍이 좋고 그늘진 곳에서 말립니다. 직사광선은 변색의 원인이 되므로 피합니다.

   

★  향수나 헤어스프레이는 모피를 상하게 합니다. 직접 모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.

 
★  외출후 비나 눈에 젖었을때는 물기를 잘 흡수하는 마른 수건이나 천등으로 가볍게 눌러 닦은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자연 건조 시켜주세요.

절대로 다림질을 한다든지 스토브나 스팀에 대지 말아 주세요.

 (열 접촉시 가죽면이 익어 부서져버립니다. 복구 불가능)

   
★  모피 트러블로 가장 많은 것이 담배나 라이타, 스토브 등으로 털끝이 거칠게 되어버리는 일이 있습니다.

 모피는 '화기 엄금' 입니다.

 
"★"  모피는 마찰을 싫어 합니다. 쇼울더 백이나 끈이 있는 장신구는 피해주시고 코트를 입은채로 장시간 앉아있는 일은 신경을 써주세요.  
   
★ 음식이나 음료수를 흘리면 바로 수분을 닦아내고 미지근한 물에 담궜던 타올을 꼭짜서 두드리듯이 하여 더러움을 제거해 줍니다.

   
★ 외출에서 돌아오면 어깨가 넓은 옷걸이에 걸어 옷솔로 가볍게 옷 전체를 털어 줍니다.

   
★ 보관시는 다른옷과의 사이를 충분히 두어 털이 되도록 눌리지 않게 하시고 통풍이 잘되는 곳이면 더울 좋습니다.

 비닐커버는 사용하지마세요. 접어서 보관하면 접힌 부분이 손상되어 펴지지 않습니다.

   
★ 방충제는 털에 직접 닿지 않는 곳에 잘 싸서 두십시오.  
 (장마철에는 한 두번 꺼내어 서늘한 곳에서 통풍을 시켜주시면 더욱 좋습니다)  


★ 모피의 세탁은 일반 의류와 달라 절대 물세탁이나 기타 방법으로 가정에서의 세탁을 하지마시고 반드시 모피 전문점에 맡겨 주세요.

혹 봉제에 이상이 생겨 실밥이 터지거나 담뱃불 등으로 인해 구멍이 났을때는 즉시 모피 전문점에 의뢰해주세요.